아이폰 애플케어플러스 5개월 사용기: 돈값 할까?

여러분 안녕하세요 15만 유튜브 PD이자 유튜버인 안피디의 애플과 유튜브 인사이트에 오신 여러분들을 환영합니다. 오늘 포스팅은 제가 아이폰을 구매하고 애플케어플러스 서비스를 사용한 지 거의 5개월이 다 되어가는데, 실제로 아이폰을 쓰면서 애플케어플러스를 같이 써본 경험이 궁금하실 것 같아서 한 번 실사용 후기를 들려드리겠습니다.

저는 아이폰 15 프로 맥스를 2024년 4월 20일쯤에 쿠팡에서 구매했는데, 제일 비싼 모델이면서 제일 용량이 큰 아이폰 15 프로 맥스 1TB 블랙 티타늄 모델을 구매했습니다. 정말 가격이 2,000,000원이 넘는 가격이어서 케이스도 안 사고, 액정에 붙이는 보호필름도 없이 완전히 생 날것 그 자체인 오리지널로 구매했습니다. 그런데 제가 유튜브 PD로서 강의도 하고 촬영도 하는 직업이다 보니, 아이폰을 거칠게 쓸 것 같고 쉽게 고장이 날 환경이 자주 생길 것 같아서 애플케어플러스도 아이폰을 구매할 때 함께 가입했습니다.

아이폰 애플케어플러스 가입 5개월차 실사용 후기

그렇게 처음에 아이폰 15 프로 맥스를 택배로 배송받고 실물을 경험해 보니 왜 사람들이 아이폰, 아이폰 하는지 알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액정 보호 필름도 없고, 케이스도 없이 구매하니 오히려 아이폰을 잘 못 만지겠더라고요. 혹시나 액정에 기스가 날까, 아이폰 뒷면 로고 쪽에 기스가 날까 걱정하며 잘 사용하지 못했었지만, 지인이 한 통신사 대리점에 가서 핸드폰을 살 일이 있어 저에게 같이 가서 도와달라고 부탁하길래 함께 대리점에 갔습니다.

그렇게 대리점에 가서 지인의 스마트폰을 사고, 저도 서비스로 아이폰 15 프로 맥스 소프트 케이스와 액정 보호 필름을 받았습니다. 그 후부터는 그전까지 조심조심 쓰던 아이폰을 좀 더 자신 있게 사용할 수 있었고, 게다가 애플케어플러스 서비스도 가입한 상태라 그 이후로는 아이폰을 적극적으로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일단 마음가짐이 달라졌습니다. 애플케어플러스만 가입하고 아이폰을 사용할 때는 조심스럽게 다루던 제가, 액정 보호 필름과 소프트 케이스를 부착한 후에는 더 자신 있게 아이폰을 사용하는 모습을 보게 됐습니다. 그때 생각하기를 ‘아~ 아이폰을 살 때는 가격이 비싸서 애플케어플러스만 가입했지만, 적어도 액정 보호 필름과 소프트 케이스는 함께 구매해야겠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렇게 어느 날, 열심히 유튜브 수업 중에 아이폰을 활용해 적극적으로 수업을 진행하다가, 저의 실수로 아이폰 액정 화면이 바닥을 향한 채로 성인 남자 배꼽 정도의 위치에서 그대로 떨어졌습니다. ‘아… 큰일 났다’라는 생각이 순간 뇌리를 스쳤고, 바로 아이폰을 뒤집어서 잔뜩 걱정하며 확인해 보니 다행히도 깨지지 않았습니다. 정말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었고, 나중에 수업이 끝나고 집에 가서 다시 확인해 보니 보호 필름 가장자리 부분이 조금 깨졌는데, 이 부분이 액정 보호 필름이 깨진 것인지 아니면 액정이 깨진 것인지는 아직 확실하지 않았습니다.

아이폰 액정 깨진 사진 1

애플케어플러스를 가입했지만 애플 스토어에 가서 수리를 받아보진 않았고, 조금 더 깨지면 그때 수리하자라는 생각에 아직 수리를 하지 않았습니다. 아래 사진은 제가 아이폰을 바닥에 떨어뜨려 생긴 깨진 모습입니다.

그리고 그전에도 한 번 액정 필름이 살짝 깨진 적이 있었는데, 그 부분은 왜 깨졌는지조차 모르게 어느 날 갑자기 깨진 것이었습니다. 이때 느꼈던 생각은 ‘아… 새 폰인데 깨졌네. 언제 그랬지?’라는 생각과 함께, 그래도 애플케어플러스에 가입되어 있으니 다행이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아이폰 액정 깨진 사진 2

그래서 아이폰을 산 지 5개월이 지났기에 한 번 애플스토어에 가서 애플케어플러스에 가입했으니 수리를 해야 할지, 아니면 액정 보호 필름만 교체하면 될지에 대한 서비스를 받으려고 합니다. 5개월 동안 애플케어플러스를 사용하면서 가장 크게 느낀 점은 일단 안정감이었습니다. 혹시나 떨어뜨리더라도 괜찮다, 수리받으면 되니까라는 마음가짐이 아이폰을 사용하는 데 있어서 편안함을 주었고, 그런 심리적인 안정감 덕분에 아이폰을 잘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아이폰을 구매할 때는 액정 보호 필름과 케이스가 꼭 필요하다는 경험을 크게 한 5개월이었습니다.

아이폰 15 프로 맥스 액정 보호 필름 사진
아이폰 15 프로 맥스 뒷면

그래서 가장 궁금해하셨던 “애플케어플러스, 돈값 할까?”라는 질문에 저는 “네, 무조건 돈값 합니다. 아이폰을 쓰다 보면 언젠가는 애플케어플러스 서비스 혜택이 필요한 상황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애플케어플러스에 가입하셔야 합니다.”라고 대답드리고 싶습니다. 다음번에 다시 애플케어플러스 사용 후기 관련 글을 쓰게 된다면, 애플스토어 방문 후 서비스를 받고 수리한 경험담을 전해드릴 것 같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다음 포스팅에서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안 PD의 다른 포스팅 글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Leave a Comment

error: Content is protected !!